학부모님, 선생님, 그리고 클라우데라 고객님께,

이 블로그를 읽고 계신 여러분은 클라우데라를 데이터 전문가나 분석가로 이루어진 기업으로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저희는 데이터가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이끌어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고 이를 큰 기쁨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실제로 클라우데라는 포춘 500대 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보다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해 이들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데이터는 단순히 기업의 발전에만 쓰이지 않습니다. 데이터는 많은 지역 사회와 학교,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저희는 모든 사람들이 데이터와 분석에 손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것이 클라우데라의 진정한 사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을 어떻게 알릴지에 대해 고민했고, 올해는 조금 색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세상은 이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이전과는 다른 형태의 학교를 경험하게 되었고, 온라인 학습이 이루어지면서 과학과 관련한 과목을 더욱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클라우데라는 청소년 발달 문제를 고민하는 시민단체 보이즈 & 걸스 클럽과 협력하면서 많은 아이들이 경험하고 있는 학교 교육의 독특한 면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숙제 버디 프로그램’과 ‘브레인 게인’ 과정의 특별 커리큘럼을 보고 클라우데라의 역할을 찾아냈습니다. 클라우데라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정규 교육 전문 팀인 레디AI(ReadyAI)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레디AI는 인공지능과 기술 개념을 학습하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어린이 교육 도서를 재미있는 방식으로 저술하기로 유명합니다.

레디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클라우데라는 이 협업을 통해 첫 8-10세 어린이를 위한 동화책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동화책은 어린이들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단하게 데이터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부모님과 아이들로 구성된 체험단은 현재까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 교육은 이르면 이를수록 좋습니다. 흔한 기회가 아닌 만큼 아이들의 평생 데이터 활용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이 동화책을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보이즈 & 걸스 클럽과 레디AI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제작한 이 동화책을 통해 아이들은 미래를 위한 필수 기술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동화책을 읽은 아이들이 미래에 데이터 관련 산업에 종사하기를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지원과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저희는 이 책이 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한 여정의 시작이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어린이와 어른, 그리고 선생님을 위해 제작한 자료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저희에게 한 줄기 밝은 빛이 되어준 프로젝트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동화책을 읽으시면서 저희가 담은 사랑과 열정을 느껴 보세요.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를 읽어보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이번 동화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저희 채널을 팔로우하고 #Lemondata 를 통해 피드백을 공유해 주세요.